영등동안면경련 불편한 신호가 느껴진다면
영등동안면경련 불편한 신호가 느껴지면
사람의 얼굴은 하루에도 수십 가지의 표정을 만들어내고는 합니다. 기쁨과 슬픔, 놀라움과 분노 등은 말이나 행동이 아닌 표정만으로도 충분히 표현할 수 있는 감정의 일종입니다. 또한 그밖에도 말을 할 때나 음식을 먹을 때 등 일상적인 행동 속에서 얼굴 근육을 끊임없이 움직이게 됩니다. 그렇다보니 때로는 안면근육 쪽으로 문제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자신의 의도와는 다르게 갑자기 얼굴 근육이 움직이고 꿈틀거리게 되는 것입니다. 이런 증상을 영등동안면경련이라고 부릅니다. 몇 시간, 단발적으로 증상이 발생했다가 사그라드는 일도 있습니다. 하지만 반대로 며칠씩 지속이 되다가 순식간에 악화가 될 가능성도 존재합니다. 때문에 안면경련 증상이 반복되고 있을 시에는 문제가 발생할 수 있음을 고려하며 주의해야 합니다.
얼굴 근육이 자신의 의지에서 벗어나 불수의적으로 수축하기를 반복하는 걸 영등동안면경련이라 말합니다. 보편적으로는 양쪽이 같이 문제를 일으키기보다는 얼굴의 편측으로만 증상이 발생하고는 합니다. 안면경련 증상 가운데에서도 흔한 것은 눈 주변, 즉 안륜근이 떨리는 것입니다. 자신이 의도한 것과 다르게 갑자기 눈을 감게 되거나 눈가가 파르르 떨리는 일이 생깁니다. 초기에는 간헐적으로 발생하나 상황이 악화될 시에는 증상이 발생하는 빈도 자체가 증가하기도 하고 지속성 측면에서도 악화되었음이 느껴지게 됩니다.
영등동안면경련 눈가에서 처음 증상이 느껴졌다고 하더라도 눈가에서만 그치지 않고 점점 확산이 됩니다. 뺨, 입가, 턱 등으로 퍼질 수 있습니다. 입을 한쪽으로 끌어올리게 되고 코를 찡그리는 등의 경련 증상이 찾아오게 되는 것입니다. 이런 증상은 가만히 있을 때에도 발생하지만 어떤 경우에는 긴장하고 있는 상태에서 심화되어 나타나기도 합니다. 이 때문에 면접 등 중요한 자리에서 부정적인 영향이 가해질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또한 생활 습관에 따라 악화되는 일이 있기에 주의해야 합니다.
보통은 피로가 쌓이면 증상이 악화됩니다.
피로와 밀접한 관련을 보이는 스트레스 역시 쌓일 시 영등동안면경련 증상의 악화를 유발하게 됩니다. 아침이면 커피를 한 잔씩 마시는 분들이 계신데 카페인의 섭취도 악화 요인 중 하나로 알려져 있기에 주의해야 합니다. 또한 안면경련 증상이 악화가 되면 생활 속에서 다양한 불편을 야기하기도 합니다. 무언가를 마시려고 할 때 지장이 가해질 수 있고 말을 하거나 식사를 하는 등 경련 위치에 따라서는 일상적인 행동에 제약이 생기는 듯 불편이 뒤따르게 됩니다. 또한 심리 상태를 위축시키는 질환이기도 합니다. 다른 사람과 대화를 하고 있던 도중 갑자기 얼굴이 티가 나게 수축이 된다면 원활한 의사소통에 방해가 될 수밖에 없고 의도치 않은 오해를 받는 일도 생깁니다. 이처럼 사회적인 문제까지 가져오며 훗날 자존감이 떨어진다거나 우울감, 언제 증상이 발현될지 모른다는 불안감에 시달리기도 합니다.
충분히 수면을 취하고 휴식을 취하는 것은 안면경련 증상 완화를 위해 신경 써 주어야 하는 내용 중 하나입니다. 앞에서도 설명했듯 피로는 되려 증상을 악화시키는 주 원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규칙적인 생활 습관을 유지하면서 휴식을 취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또한 개인적인 취미를 갖거나 기타 다른 요소들로 스트레스를 관리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눈의 피로를 줄이기 위하여 컴퓨터나 스마트폰을 한동안 멀리하는 것도 도움이 되고 조명 환경에도 같이 신경을 써 주시길 바라도록 하겠습니다.
안면경련은 누구나 갑자기 겪게 될 수 있는 증상이며 초기에는 사소한 일로 생각될 수 있으나 시간이 흐를수록 심각성이 수면 위로 드러납니다. 따라서 초기 상태일 때 오히려 상황을 진지하게 관측하면서 관리하려는 자세가 중요합니다. 또한 생활 속에서도 악화 요소가 존재한다고 언급한 바 있듯이 생활 관리를 꾸준히 진행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별도의 관리를 진행하지 않는 동안 내부의 상태가 악화가 되면서 증상 또한 심각성을 띨 수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